금년 을사년은 우리 가족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한다.

          竹巖 리드민

 

지난 갑진년은 너무도 복잡하고 어수선하게 지나갔다.

때아닌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 선포로 온 나라가 나락에 빠진 그런 한 해가 되었다.

대통령이란 분이 나라를 사랑하고 국민을 위하는 정치가 아니라, 자기 가족을 챙기는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계엄 선포로 나라 안은 물론 외신들도 비웃는 일로 한 해가 지나갔다.

모든 국민은 이번 계엄 후유증으로 앞으로 우리나라가 어떻게 헤쳐 나갈지 의문을 갖고 있다.

국내외적으로 산적한 일들이 첩첩이 쌓여 있는데, 최상목 기획재정부장관 (경제 부총리) 가 대통령 권한대행으로 국정을 운영하고 있는 현실에다, 무안공항 제주항공 사건으로 일인 4역을 하고 있으니 너무도 답답한 우리나라 현실이다. 어서 빨리 헌재에서는 대통령 탄핵이 인용이 되던가 기각이 되던가

결정해야 할 일이다.

 

우리 가족은 새해를 맞이하여 모두가 건강하고 하는 일들이 행운으로 이어져,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

 

큰아들은 의사 (의학박사)로  울산에서 병원장으로 있으면서 병원 운영이 잘 되어, 모든 환자들로부터 칭찬이 자자하도록 인기가 있는 병원 운영을 하기 바라고, 같이 근무하는 며느리도 보조를 잘해서

자타가 공인하는 정말로 모범적인 소문난 병원이 되기를 바라는 바이다.

큰 손자는 직장에서 더욱 인정받는 사원으로 근무 잘해서, 금년에도 우수사원으로 선정되기를 바라고,

작은 손자는 연세대학교 4학년이므로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여, 좋은 직장을 구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한다. 두 손자들도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로 만사형통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

 

둘째 아들은 교수(공학박사)로 재직하면서 너무도 하는 일이 많아서 항상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금년은 또 유럽 쪽으로 길게 출장을 간다고 하니, 동행자와 같이 잘 다녀오고 하는 일이 잘 되도록 기원한다.

자기 스스로 행복을 찾아서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너무도 일만 알고 거기에 힘쓰면 일은 잘 되지만, 건강을 해칠 수가 있어서 항상 나는 걱정을 하고 있다.

건강을 알아서 잘 돌보면서 하는 일에 무리가 없도록 해야 한다.

이제 봄철에 유럽으로 간다고 하니까, 날짜가 나오면 준비를 잘해서, 잘 다녀 오기를 부모로서 기원한다.

큰 손녀는 직장에서 모범사원으로 근무를 잘해서 인정받는 사원이 되기를 바란다.

둘째 손녀도 직장에서 근무를 잘하고 인정받는 사원이 되기를 바란다.

특히 두 손녀들 다 건강하고, 즐겁게 사회생활을 잘 하기를 부탁한다.

 

셋째 아들은 미국에서 살면서 미국에 있는 큰 IT 회사의 전무로서 근무를 잘하고, 회사 직원들과 화합을 잘해서 회사가 잘 운영이 되도록 노력하기 바란다.

화합하는 마음과 배려와 인정하는 마음은 회사 근무하는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바로, 누구보다 앞장서서

회사일을 돕고 잘 이끌어 나아가야 하는 것이다.

위와 아래를 잘 살피고 애정 어린 근무로 서로 돕고 협력하는 일은, 개인과 단체를 살리는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열심히 근무하고 노력해서 회사가 잘 되고, 따라서 가정도 행복을 이루는 모범가정이 되기를 바란다.

우리 손녀는 이제 노스웨스턴 대학교 4학년이므로 졸업하고 나서, 좋은 직장을 구해서 행복한 사회인이

되기를 바란다. 특히 외국에서 사는 막내 아들, 미국 생활의 놀라운 행복을 기원하고 싶다.

 

이렇게 우리 세 아들들은 을사년을 맞이해서 밖으로는 더욱 강하고, 안으로는 가정도 평강과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어 누구에게나 기쁨을 주는, 모범적인 스위트 홈( Sweet Home)이 되기를 학수고대하는 바이다. 나는 딸이 없는 집이지만 행복과 기쁨은 딸이 있는 집보다 훨씬 멋진 가정을 지니고 싶다.

우리 부부도 사랑하는 세 아들들의 가족과 함께 건강해서, 더욱 멋진 노년의 생활을 하고 싶어 진다.

남을 위해 봉사하고 사랑을 베풀면 곧 그것이 자신의 행복을 키우는 일이다.

우리 아들들도 남에게 많이 베풀고, 도와주는 좋은 일들도 많이 하기 바란다.

멀리 사는 아들 가족들 모두를 위해서, 우리 부부는 날마다 기도를 할 것이다.

새해에는 우리 이렇게 즐겁고 행복하게 열심히 살도록, 다 함께 노력하고 실천하자.

너희들 모두를 사랑한다. 우리 가족 파이팅!

 

2025. 1. 2. 을사년 새 아침에 다짐을 하면서. 竹巖 리드민

 

+ Recent posts